곰곰이와 친구들이 함께하는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소아비뇨의학과는 선천성 비뇨기계 기형을 포함한 소아청소년의 비뇨기계 질환을 다루는 학과입니다. 비뇨기 및 생식기의 질환은 성장에 따라서 그 양상이 변화하므로 소아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체계적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경북대학교 소아비뇨의학과는 다양한 소아비뇨기질환에 대한 국내 최고 수준의 진료를 제공해 왔습니다.
음낭수종, 정류고환, 수신증, 방광요관 역류, 요도하열 등 소아의 선천성 비뇨기계 질환에 있어 풍부한 진료경험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의 개원을 발판삼아 소아신장분과와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협진체계를 구축하여 중복되는 진료를 최소화하면서 성인이 될 때까지 효과적으로 질환의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경북대학교 비뇨기과학교실 소아비뇨기과는 1988년 경북대학교병원에 정성광 교수가 부임한 이후부터 소아비뇨기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축적된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현재 칠곡경북대학교병원에서 이준녕 교수가 소아비뇨기질환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경북대학교어린이병원(41404) 대구광역시 북구 호국로 807 / 807 Hoguk-ro, Buk-gu, Daegu 41404, KOREA 대표전화 1533-8888